천만장학금

천만장학회에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검색
Q심사 시 가정형편은 얼마나 반영되나요?
A

우수한 인재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것이 저희 장학회의 설립 취지입니다.

가정형편의 경우 부모님의 연간수입과 재산을 통해 반영됩니다. 각 학교에서 학생을 추천 시에는 반드시 성적 요건과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주시고,
봉사 및 사회환원에 대한 사명감이 투철한 학생으로 추천 부탁 드립니다.

Q고등학교 2학년 현재, 타 장학금을 수혜 받고 있다면 지원이 불가능한가요?
A

고등학교 2학년까지는 지원 가능합니다.

천만장학회 장학금은 타 장학금과 비교하여 대학 진학 후 정규학기 내내 등록금을 지원받는 보기 드문 장점이 있는 장학금입니다. 천만장학회에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고등학교 3학년 1개년과 대학교 정규학기 (예시 : 일반대학 8학기, 4년) 동안 장학금을 수혜 받게 됩니다. 따라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이 걱정없이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합한 우수 인재를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천만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중복수혜 대상인 경우, 고등학교 3학년부터 대학교 4년은 타 장학금과 천만장학금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Q제출해야 하는 전국학력평가 성적표를 알려주세요
A

고등학교 1학년 11월, 고등학교 2학년 3월, 6월, 9월에 응시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2개 이상의 성적표 제출)
학력평가 백분위 기준은 3개 과목(국+수+선택 1과목)이며, 영어과목의 경우 2등급 이내이오니 이점 인지하시고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한 전국학력평가 



Q합격자 및 불합격자 통보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A

12월 中 홈페이지에서 지원자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합격자 학교 장학 담당자에게 공문으로 안내 드립니다.

Q장학회 신청원서 등의 양식을 다운받고 싶습니다.
A
천만장학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Q모집 요강에 성적 전국 5% 이내라고 되어있는데, 혹시 조금 기준을 넘으면 안되나요?
A
모의고사 5% 기준은 저희가 가이드를 해드린 기준입니다. 하지만 학생이 5%를 넘더라도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 학교를 대상으로 소수의 학생을 선발하다 보니 성적이 조금 더 좋은 학생이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Q장학금 수령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장학회에서는 장학금을 학교 계좌로 송금하며 개인에게 직접 지급하지 않습니다. 
대학 입학 시와(학생 선납) 생활비 장학금으로 전환하여 장학금 지급 시 학교에서 개인계좌로 지급 처리 됩니다. 
Q장학금 지급 시기와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장학금은 매 학기마다 지급되며 3월, 9월 학교로 지급됩니다.

Q대학교 입학 후 지급이 중단될 수 있는 사유에는 뭐가 있나요?
A

군입대로 인한 휴학을 제외하고 일반휴학은 2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학기 평점평균은 B0이상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 및 사유가 있을 시 이사회의 심의를 통하여 지급 지속 여부를 결정합니다.

또, 주요 행사 및 모임 참석하고 장학회에서 정한 일정 기준에 미달하였을 때 장학금 지급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의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악성프로그램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 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시에도 법적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