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천만장학회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장학생들의 전인적 성장 돕는 하계수련회 개최
2019.08.24

장학생들의 전인적 성장 돕는 하계수련회 개최

 

- ‘다문화가정 자녀와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 봉사활동 참여

 

- 미래 시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특강 및 토론회 시행 

 

8월 23일과 24일 양일간 하계 수련회를 개최하였다. 장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계 수련회는 장학생들이 받은 사랑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나눠주는 따뜻해지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시대 변화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특강, 장학생 스스로가 주체적으로 장학회를 발전시키기 위한 토론회 등 장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학생들과 안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정 아동 30여명을 매칭해 함께 역사문화탐방을 떠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온양민속 박물관, 현충사, 외암 민속 마을 등을 견학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으며, 특히 전문 교사가 동행해 곳곳에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역사적 배경과 특징을 설명하는 등 아동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더해졌다.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만 열중하도록 지원을 받아 온 장학생들은 한국의 언어나 문화를 깊게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보다 즐겁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아동들도 교실 밖에서 언니, 형들과 즐겁게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장학생은 “장학회로부터 매 학기 도움을 받으며 항상 마음에 빚이 있었는데 이렇게 봉사활동을 통해서 누군가에게 나눔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이어 성균관대 기계공학부의 최재붕 교수를 초빙해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열띤 강연과 토론이 진행되었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바탕으로 통찰력 있는 의견을 제시해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장학생들이 받은 사랑을 사회에 기여하고 나눌 수 있도록 장학회 봉사활동 및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장학회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져 수련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앞으로도 당 재단은 장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따뜻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전개하며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천만장학회 장학생들과 다문화 가정 아동> 

 

 

<장학생들이 다문화 가정 아동들과 함께 역사문화탐방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강의에 집중하는 장학생들>

 

  

<장학생들 스스로가 주체적으로 장학회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토론회>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의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악성프로그램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 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시에도 법적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